LG유플러스는 웹 예능 와이낫크루를 통해 지난달 29일 와이낫(WHY NOT)송을 발매했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는 고객들의 일상에 즐거움과 변화를 주도하는 디지털 혁신기업으로 나아가겠다는 비전에 맞춰 와이낫(WHY NOT)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고정관념을 깨고, 한계를 과감하게 넘어 ‘선넘는 즐거움’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다.
와이낫 크루는 와이낫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LG유플러스의 음악 버라이어티 웹 예능이다. 지금까지 지상파에서 흔히 볼 수 없었던 '선 넘는 즐거움'을 시청자들에게 선사한다. 가수 KCM, 싱어게인2 37호 가수로 활약한 박현규, 아이즈원 권은비, 조정식 아나운서, 쇼미더머니 10 출신 래퍼 머드 더 스튜던트 등 각자 개성을 지닌 가수들이 크루를 맺는다. 이들은 우리나라 전국 각지 대표 명소를 방문하고, 음악과 관련한 여러 미션을 수행하며 라이브 공연을 펼친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고객들이 해당 지역 방문 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관련 지자체와 MOU를 맺고 지역 명소 및 유명 음식점들과 제휴하는 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와이낫 크루는 전국의 핫플레이스를 방문해 음악과 관련된 기상천외한 미션을 진행하며 와이낫송을 완성했다. ‘WHY NOT? (왜 안 돼?)’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희망찬 도전 정신을 담아낸 노래인 와이낫송은 멜론, 지니, 애플뮤직, 스포티파이 등 국내에서는 물론 글로벌 음악 플랫폼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고 말했다.
와이낫송은 머드 더 스튜던트가 프로듀서이자 래퍼로 참여했고, 각 지역에서 다양한 미션, 공연에서의 경험, 그리고 LG유플러스의 와이낫 정신을 담은 곡이다.
또한 LG유플러스는 이번 와이낫송 발매를 기념해 ‘선넘는 챌린지’ 이벤트를 오는 5일 금요일부터 진행한다. 요리, 런닝, 미라클 모닝 등 평소에 도전하고 싶었으나 망설여서 하지 못했던 활동들을 필수 해시태그 및 와이낫송과 함께 개인 SNS에 인증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5일부터 LG유플러스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와이낫 캠페인의 일환으로 울산광역시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막걸리 브랜드 '복순도가'와 함께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제작했다. 컬래버레이션 상품은 복순도가의 대표 상품인 '손막걸리'로, 복순도가 공식 네이버스토어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