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솔루션스, ‘골프웨어 짝퉁 차단’ 위조방지 솔루션 공급


위조방지 전문기업 메이크솔루션스는 골프웨어, 골프용품의 짝퉁을 차단할 수 있는 정품인증 솔루션 ‘MICRO-TAG’를 공급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업체측은 "최근 골프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많아지는 만큼 명품 브랜드 골프용품의 짝퉁 판매 사례도 증가하고 있다"며 "이 같은 골프의 인기에 편승해 명품 브랜드 제품을 위조한 짝퉁 상품의 판매도 기승을 부리고 있다"고 말했다.

메이크솔루션스 관계자는 "MICRO-TAG는 화장품, 향수, 미용기기, 골프용품, 건강기능식품, 의료기기, 전자제품, 군수물자 등 다양한 기업이 도입한 위조방지 솔루션”이라며 “케어라벨 자체에 가변QR 정품인증솔루션을 직접 인쇄하는 방법과 특수소재+가변QR정품인증솔루션을 스티커에 적용하여 케어라벨 또는 제품패키지에 부착하는 방법이 있어 고객사 상황에 맞게 적용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메이크솔루션스가 공급 중인 첨단 위조방지 솔루션으로는 습도감응라벨이 대표적이다. 나노미터 두께의 고분자 물질을 겹겹이 쌓은 형태로 되어 있는데 입김, 물방울 등 습도에 노출되면 고분자 물질의 결정이 바뀌어 흰색에서 핑크색으로 라벨의 색이 변화한다. 소비자는 별도의 도구 없이 입김만으로 라벨의 색이 변화하는 것을 확인해 직관적으로 정품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또한 ‘MICRO-CHECK’ 정품인증솔루션이다. 앱 설치 없이 휴대폰 카메라로 QR코드를 인식해 빠르게 정품인증이 가능하다. 첨단 인쇄장비를 통해 가변QR코드를 인쇄해 제품마다 개별값을 부여하여 보안성을 높였고 브랜드 관리자는 전세계 실시간 정품인증 현황을 확인하여 가품 발생 의심지역 및 전세계 유통흐름을 파악할 수 있다.

아울러, 지폐에 적용되는 미세글자(MICRO TEXT)인쇄, UV 인비저블 인쇄 솔루션을 활용했다. 미세글자는 현미경이나 확대경을 통해서만 글자를 확인할 수 있어 복제가 어려우며 UV 인비저블은 UV LIGHT를 통해서 보이지 않던 형상이나 문자가 나타나는 기술로 제품의 비표처리에 활용할 수 있다.

특히 UV파장(햇빛)에 감응하여 색이 변하는 정품인증라벨이다. 햇볕에 라벨이 노출되면 라벨의 색이 빠르게 흰색에서 짙은 블루색으로 변화하며 변화되는 색상은 핑크, 오렌지, 옐로우 등 다양하게 설정이 가능하다. 또한 햇볕을 차단시키면 본래 색으로 빠르게 되돌아가며 정품인증, 마케팅용으로도 적용되고 있다.

이처럼 메이크솔루션스는 첨단 나노 신소재부터 첨단 인쇄기법, 가변QR코드 및 RFID TAG를 활용한 유통추적관리 솔루션 소프트웨어까지 화장품 기업에 필요한 다양한 솔루션을 공급 중이다. 1000여 곳의 기업 컨설팅 경험으로 기업마다 필요한 솔루션을 빠르고 효율적이며 경쟁력 있게 공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고도의 정품인증기술 뿐만 아니라 위조방지기술에 대한 글로벌 트렌드, 기술분석능력, 다양한 제품군의 적용경험, 제품 생산공정의 수많은 현장경험을 토대로 고객사에 적합한 최상의 정품인증솔루션을 제안하며 최상의 사후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