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군 ‘초등영어 아카데미’, 수강생 전원 ‘JET 인증’ 급수 취득

화천군은 학생들의 영어 학습 동기부여와 성취감 증진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지난 2021년 상반기부터 YBM이 주관하는 초·중등 영어능력평가 시험인 JET(Junior English Test) 시험 과정을 화천군에서 운영하는 ‘초등영어 아카데미’ 수강생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수강생 전원이 JET 인증 급수를 취득하는 등의 성과를 거뒀다. JET시험 과정 이외에도 실용 영어교육의 효과를 높이기 위한 차원으로 영어말하기시험인 JET Speaking시험을 올 하반기부터 추가 도입하여 운영하는 등 영어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다양한 영어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화천군청 관계자는 "영어는 듣고 말하고, 읽고 쓰는 이른바 4대 영역의 균형 있는 학습이 매우 중요하다"며 "특히 영어 커뮤니케이션 능력 향상을 위해 JET Speaking과 같이 표준화된 말하기평가 시스템을 활용해 지속적으로 체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갑진 YBM 주니어 테스트팀 팀장은 “JET는 YBM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개발한 영어 능력 시험으로 학생들이 가장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는 시험”이라며 “학생들은 JET 시험을 통해 앞으로의 영어 학습 방향을 설정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