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브매틱은 오는 11월 17일부터 20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2' 행사에 참여한다고 10일 밝혔다.
퍼브매틱은 글로벌 게임 산업 동향을 논의하는 지-컨퍼런스 2022를 후원하며 11월 18일 오후 3시부터 1시간 동안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가 글로벌 브랜드 광고비 지출 예산을 활용해 수익을 높이는 방법'이라는 제목으로 단독 세션을 진행한다.
이 세션에서 퍼브매틱은 새롭게 출간한 '브랜드 광고 수익화 플레이북'에서 발표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들이 글로벌 브랜드 광고 지출 예산에 액세스해 수익을 높일 수 있는 방법과 관련된 인사이트를 참가자들에게 공유할 예정이다.
행사 부스도 운영한다. 부스를 방문하는 게임업계 관계자들이 퍼브매틱 및 퍼브매틱의 수익화 솔루션, 퍼브매틱이 어떻게 게임 앱 퍼블리셔들이 프로그래매틱 광고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지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콘텐츠를 준비할 예정이다.
또, 11월 17일 밤 아이언소스, 리프트오프, 팽글 등 다른 협력사들과 함께 '심야 보물찾기 파티'라는 현장 이벤트도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 참가자들은 독특한 보물 찾기, 다양한 공연 및 이벤트, 특별한 음료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정성호 퍼브매틱 한국 시장 사업개발 담당 이사는 "지스타에서 우리는 한국의 게임 커뮤니티 관계자분들과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하며 부산이 세계 각지의 많은 해외 게임 개발자들이 한데 모이는 활기찬 허브 도시가 된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이번 지스타에서 퍼브매틱의 수익화 솔루션을 게임 퍼블리셔 분들에게 소개할 기회를 갖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퍼브매틱은 2019년 말부터 한국 퍼블리셔 및 앱 개발자와 협력하기 시작했으며, 한국 시장에서 셀 사이드 퍼블리셔, 앱 개발자, 게임 회사, DSP, 광고 대행사, 광고주와의 관계를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국제적 수준의 많은 콘텐츠와 역량을 갖춘 게임 회사, 퍼블리셔, 개발자들이 많은 한국 시장에 강한 의지를 갖고 있으며, 앞으로도 한국은 퍼브매틱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중요한 시장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