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가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리니지M 등 모바일 게임 7종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 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모바일 게임 7종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먼저 ‘리니지 M’은 다음달 25일까지 ‘아디오스 2022 웰컴 2023(ADIOS 2022 WELCOME 2023)’ 이벤트를 연다. 이용자는 이벤트 퀘스트와 미션을 완료해 웹 이벤트 참여용 티켓을 모을 수 있다. 티켓으로 리니지M 공식 홈페이지에서 게임 아이템, 상급 축복의 가루와 아이폰 14, 갤럭시 탭 S8+ 등의 선물 추첨에 참여할 수 있다.
‘리니지2M’은 기존 서버와 신서버에서 각각 5종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존 서버 이용자는 크리스마스 전용 이벤트 던전에서 럭키 몬스터를 처치하는 ‘눈 덮인 크리스마스 섬 축제’, 마을에 등장한 트리를 통해 버프를 받는 ‘눈 덮인 크리스마스 트리’ 등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신서버 ‘파푸리온’ 이용자는 게임 내 재화를 통해 상자를 구매하고 여러 아이템을 획득하는 ‘크리스마스의 은총 상자’, 정해진 시간에 등장하는 이벤트 보스를 처치하고 보상을 받는 ‘습격! 설야의 늑대’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모든 이용자는 서버별 푸시 이벤트와 크리스마스 시즌패스에도 참여 가능하다.
‘리니지W’는 다음달 4일까지 4종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매일 1시간 ‘크리스마스 축제’ 던전을 이용할 수 있다. 던전에서 얻은 ‘눈송이’는 다양한 아이템(이벤트 고급 변신/마법인형 카드, 낡은 월드 탈리스만 조각 상자 등)으로 바꿀 수 있다. 혈맹(이용자 커뮤니티) 출석 체크 인원에 따라 ‘희귀한/영웅의 크리스마스 트리 막대 상자(이벤트)’를 획득한다. 상자에서 얻을 수 있는 ‘크리스마스 트리 막대’로 보스 몬스터 ‘선물 사냥꾼 클로스’를 획득할 수 있다. 해당 게임 이용자는 다음달 11일까지 크리스마스 기념 출석 체크에도 참여할 수 있다.
이밖에 ‘블레이드&소울 2’, ‘트릭스터M’, ‘프로야구 H2’, ‘프로야구 H3’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각 게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수민 기자 osm365@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