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문화산업대학 푸드스타일리스트과, 제5회 졸업작품 전시회 개최

국내 유일의 문화산업 특성화 대학인 청강문화산업대학 (학장 이수형, http://www.ck.ac.kr)은 6일(목), 성남시 분당 코리아 디자인센터에서 ‘Style on the Table’이라는 주제로 제5회 졸업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졸업작품전은 푸드스타일리스트과 학생 120여명이 만든 졸업작품 포트폴리오 84점을 비롯해 파티, 신제품 런칭 등 다양한 주제를 표현한 테이블 세팅 작품 20여점이 함께 전시된다.

특히 이번 졸업작품전에는 후각, 시각 등 오감을 자극할 수 있는 화려한 색감과 음식과 조화를 이루는 디테일한 장식, 자연식을 강조한 웰빙 푸드스타일링의 작품이 다수 선보여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졸업작품전을 총괄한 푸드스타일리스트과 정효진 교수는 “푸드스타일링은 요리의 맛을 시각적으로 최대한 끌어 내어, 보는 사람들의 미각뿐 아니라 시각, 오감 전체를 만족시키는 작업”이라고 설명하며, “이번 전시회는 국내에서 이례적으로 6년간의 노하우를 보유한 청강문화산업대의 독특한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실전 위주의 교육을 받은 학생들의 수준 높은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청강문화산업대학 푸드스타일리스트과는 2002년 국내 최초로 개설된 이래 2008년 7번째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요리, 푸드스타일링, 테이블 데커레이션 등 다양한 영역에서 깊이 있는 지식과 실전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도함으로써, 센스 있고 감각있는 푸드스타일리스트를 양성하고 있다.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