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쇼핑몰 데이터를 활용해 맞춤형 광고·마케팅 전략을 제공하는 인공지능(AI) 기반 광고 서비스 ‘카페24 애즈’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카페24 애즈는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광고를 운영·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마케팅 통합 솔루션이다. 사업자는 데이터와 AI 엔진을 기반으로 광고 성과를 최적화하는 광고상품을 선택해 마케팅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 특히 AI가 사업자의 쇼핑몰 상품·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판매 가능성이 높은 제품을 광고 소재로 추천해 매출을 한층 손쉽게 늘릴 수 있도록 했다.
카페24는 애즈 서비스 내에서 활용 가능한 AI 기반 광고상품도 선보였다. 글로벌 커머스 미디어 기업 크리테오와 협업해 선보인 ‘카페24 스마트 쇼핑’이 대표적이다. AI 엔진이 각 쇼핑몰의 판매·고객 데이터 등을 분석해 구매 가능성이 높은 고객을 찾아 잘 팔릴 만한 제품을 광고해준다.
운영·관리도 간단하다. 온라인 사업자는 카페24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에서 메타(페이스북·인스타그램), 구글, 카페24 스마트 쇼핑 등 다양한 매체 광고를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다.
온라인 사업자의 사업 방향성 설정에 도움을 주는 쇼핑몰 맞춤 1:1 전략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한다. 전문 컨설턴트가 각 쇼핑몰 사이트의 고객 경험·인터페이스(UX·UI) 등 요소와 마케팅 현황을 분석해 매출 상승을 위한 방향성을 상세히 제시한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