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스비, 핀테크 기업 한패스와 솔루션 판매 계약 체결


레그테크 전문기업 유스비는 글로벌 외환 금융 플랫폼 한패스와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한패스는 최근 유스비와의 계약을 통해 ‘신분증 OCR SDK’와 ‘신분증 진위확인API’, ‘안면인증 SDK’의 기술등을 활용해 더욱 안정성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유스비는 이번 한패스와의 계약을 통해 모바일 송금 서비스에 필요한 핵심 기술 등을 지원하게 된다.
 
유스비의 신분증 OCR 모바일과 신분증 진위확인 솔루션은 모바일 기기로 촬영한 신분증 사진을 빠르고 정확하게 인식하여 정보를 추출해 진위여부를 검사하는 기술을 제공한다. 안면인식은 생체 인증 기술을 이해 신분증 사진에 등록된 사람과의 일치 여부와 유사도를 판별해 확인하는 기술을 제공, 모바일 송금 서비스의 보안성을 더욱 높일 수 있다.
 
유스비는 레그테크 전문기업이다. ‘신분증 OCR’, ‘신분증 진위확인’, ‘안면인식’ 외에도 금융 회사를 포함한, 핀테크 기업의 규제를 극복하기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고객의 필요에 따라 API와 SDK 방식을 제공 중이다.
 
한패스 관계자는 “유스비의 기술력과 전문성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보다 안전하고 신속한 모바일 송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혁신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양한 금융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유스비 기업 관계자는 “이번 계약을 통해 모바일 송금 시장에서의 양사 간 협력 관계를 확대시키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디지털 세상에 필요한 다양한 규제를 극복할 수 있는 레그테크 선두주자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