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SCU Dream 학당, 2030 짠테크시대 무료 교양쌓기

7월 12일까지 9개 단과대학(학부) 40개 학과(전공) 신·편입생 모집

▲사진=서울사이버대학교


고물가 저성장 시대, 젊은세대들에 유행처럼 번지는 짠테크 열풍이 금융과 소비를 넘어 배움의 장에서도 이어지고 있다. 

생활 속 작은 성취를 통해 노하우를 쌓아가는 짠테크는 이미 새로운 소비행태로 젊은이들에게 자리하고 있다. 이러한 짠테크 열풍은 소비문화를 넘어서 배움의 영역에서도 이어지고 있으며, 특히 검증된 사이버대학교의 온라인 교육시스템을 통한 무료 교육이 젊은 세대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현재 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이은주)에서 운영중인 온라인 무료교양대학이나 K-MOOC 또한 그러한 대표적인 예다. 재학생뿐 아니라 일반인들에게도 고품격의 배움의 기회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서울사이버대 SCU Dream 학당은 자기관리 및 사회를 보는 혜안, 그리고 마음의 양식을 위한 도서 등 7가지 카테고리에 50여권의 최신 트렌드 도서를 소개하는 코너가 마련돼 있어 독서를 통해 새로운 세상으로 나아가는 노하우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서울사이버대학교


이은주 서울사이버대학교 총장이 처음 기획했고, 특별히 각별한 애정을 쏟고 있는 SCU Dream 학당은 꿈을 향해 나아가는 모든 이들에게 배움의 깊이를 더하는 장으로 자리하고 있다. 현재 서울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무료로 경험 가능하다.

이은주 총장은 “학생들을 가르치면서 상아탑에서 배우는 지식 외에 다양한 교양지식의 필요성을 체감했다”며 “학생들에게 어떻게 하면 책을 자연스럽고 쉽게 접하게 할 수 있을까 고민했고, 지금의 Dream 학당을 만들게 됐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사이버대학교 중 가장 많은 학생들의 선택을 받은, 2년 연속 최다 입학생이 등록한 사이버대학이며(2021년~2022년 대학알리미), 교육부 공식 인증평가에서 3회 모두 A등급을 획득한(2007년, 2013년, 2020년)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학이다.

서울사이버대학교는 7월 12일까지 2023학년도 하반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체계적인 학생 수요조사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신설한 모델연기전공과 새롭게 확대개편한 드론·로봇융합전공, 1인방송크리에이터전공을 포함한 9개 단과대학(학부), 총 40개 학과(전공)이다. ▲사회복지대학의 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복지경영전공, 아동복지전공 ▲심리·상담대학의 상담심리학과, 가족코칭상담학과, 군경상담학과, 특수심리치료학과 ▲사회과학대학의 부동산학과, 법무행정학과, 보건행정학과, 한국어문화학과, 안전관리학과 ▲융합경영대학의 경영학과, 글로벌무역물류학과, 금융보험학과, 세무회계학과 ▲공과대학의 컴퓨터공학과,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 전기전자공학과, 기계제어공학과 ▲디자인대학의 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 건축공간디자인학과, 웹문예창작학과, 뷰티디자인학과 ▲문화예술대학의 문화예술경영학과, 피아노과, 성악과, 실용음악과, 음악치료학과 ▲미래융합인재학부의 AI·소프트웨어전공, 온라인커머스전공, 1인방송크리에이터전공, 통합건강관리전공, 회화·공예전공, 모델연기전공(신설) ▲국방융합학부의 드론·로봇융합전공, 국방기술전공, 국방관리전공, 국제협력·북한전공이다. 신입학은 고졸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편입학은 학년별 학력자격만 충족하면 된다. 서울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에서 지원서를 작성할 수 있다.

김민지 기자 hones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