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생명, 속도경영 스피드 UP!

대한생명 12월 18일(화)'경영정보시스템(EIS)'활용 경진대회 개최
본사 34개 팀장, 전국7개 지역본부장이 직접 참여해 정보사냥, 회의시스템 활용 발표 서바이벌 대회
회사전체 경영정보를 집대성한 경영정보시스템(EIS)개발o활용으로 스피드 경영 업그레이드!

최근 기업들의 화두는 '스피드 경영'이다.

때문에 빠르고 정확한 의사결정으로 업무생산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기업들은 회의횟수 줄이기, 회의스타일 변화 등 회의 문화에 대수술을 가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최근 대한생명은 임직원들이 한눈에 경영데이터를 확인하고, 빠르게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는 경영정보시스템을 개발,활용해 속도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대한생명은 전 임원들이 참여, 경영정보시스템 활용에 자웅을 겨루는 서바이벌 대회를 개최했다.

대한생명(대표이사 신은철)은 경영정보시스템을 활용한 회의문화 개혁을 위해 12월 18일(火) 용인에 위치한 자사 인재개발원에서 신은철 부회장을 비롯한 임직원 128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영정보시스템(EIS)활용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경영정보시스템(Executive Information System)은 대한생명이 최고의사결정을 내리는 임원들을 위해 개발한 시스템으로 회사전체의 영업관련 지표, 고객서비스 관련 민원 등 다양한 경영정보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시스템이다.

특히 기존에 회의자료 작성에 주로 사용하던 파워포인트,엑셀 등의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없이 경영정보시스템(EIS) 內에 회의지원시스템을 이용해 임원들이 쉽고 빠르게 회의를 준비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다.

경영정보시스템(EIS) 활용의 자웅을 겨루는 이 날 경진대회는 『정보사냥대회』와 『회의시스템을 활용한 발표』로 진행되었다.

보험영업본부, 상품고객실 등 본사 34개팀과 전국 7개 지역본부의 수장들이 참여한 『정보사냥대회』는 이 날 행사의 하이라이트.

정보사냥은 현장에서 제시한 15개의 정보를 경영정보시스템을 활용해 20분안에 찾는 방식이다.

또한 『회의시스템을 활용한 발표』는 경영정보시스템을 활용해 41명의 임원들이 즉석에서 제시된 회의 주제에 관한 회의자료를 구성해 발표했다.

경영정보시스템에 미리 구축된 400개의 정형화 된 화면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다양한 데이터를 빠르게 찾는 것이 관건이다.

행사에 참여한 신은철 부회장은 "빠른 정보수집 회의문화 개혁은 스피드 경영의 근간이다" 라면서 "경영정보시스템을 활용해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하고, 빠르고 정확한 의사결정으로 고객만족을 이끌어 내야한다 "이라고 말했다.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