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카페 벌툰이 새로운 대형카페창업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최근 카페들이 규모의 경쟁을 하며 전국 곳곳 대형 카페들이 창업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만화카페 벌툰이 대형카페창업 시장 속 이색 아이템으로 급부상하고 있다고 업체측은 설명했다.
색다른 인테리어의 대형카페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며 인테리어와 쾌적함을 모두 잡는 대형카페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하지만 대형카페의 경우 큰 규모의 매장을 열기 위한 자리를 선정하는데 어려움이 따르며 매장에 맞는 인테리어까지 직접 구성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어 쉽게 시작하기 어려운 아이템이다.
만화카페 벌툰은 카페에서 판매하는 음료와 디저트 외에 식사메뉴를 함께 판매하며 만화책, 보드게임, 오락기, 영화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이색 카페로 다양한 콘텐츠와 세련된 인테리어로 남녀노소 불문 사랑받고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만화카페 벌툰은 신규 매장 오픈 진행 시 상권 분석과 더불어 점포 개발, 마케팅 지원, 가맹점 관리 등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 사업설명회 참석자 대상 창업 대출 1억에 대한 이자를 전액 지원하며 가맹점주의 창업 자금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벌툰 관계자는 “최근 규모 있는 카페창업을 계획하고 계시는 예비 가맹점주분들이 많이 있다. 벌툰에서는 콘텐츠, 인테리어, 점포와 같이 카페창업을 준비할 때 직접 알아보기 어려운 부분도 도움을 드리고 있다”고 말했다.
만화카페 벌툰은 현재 창업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매주 정기 사업설명회를 진행 중이며 벌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김민지 기자 honest@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