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밥창업 프랜차이즈 일품양평해장국은 비용 전액을 본사가 부담하며 광고모델로 배우 고규필을 발탁했고, 광고촬영을 기념해 창업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1993년 영화 '키드 캅'으로 데뷔한 배우 고규필은 영화 '황산벌', '범죄와의 전쟁: 나쁜놈들 전성시대', '롤러코스터', 드라마 '불멸의 이순신', '열혈사제', '사랑의 불시착'을 비롯한 다수 작품을 통해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렸다. 특히 최근 영화 '범죄도시3'에서는 신스틸러인 작중 초롱이 역으로 많은 인기를 끌었다.
일품양평해장국 측에 따르면, 배우 고규필 광고모델 발탁과 본사 광고촬영을 기념해 진행하는 이번 창업프로모션은 ▲신규창업 시 매장 규모 30평 이상 500만 원 및 30평 미만 300만 원의 현금지원 ▲본사 무이자대출 지원 ▲업종변경(업변) 창업 시 일품양평해장국 세트 120인분 지원 ▲교육비, 가맹비, 감리비 전액 면제 ▲인테리어 자율 시공 가능 ▲주방기기·기물 자체 구입 가능 ▲간판 직접 시공 가능 등으로 구성된다.
일품양평해장국 관계자는 "남녀노소 사랑받는 배우 고규필과 자사 브랜드 이미지가 부합하여 광고모델로 발탁하게 되었으며, 비용은 본사가 전액 부담했다. 이를 통해 누구에게나 인기 있는 브랜드로써 더욱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이번 광고 촬영분은 유튜브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며 "또한 창업프로모션을 통해서는 소자본창업에 관심 있는 예비창업자들에게 창업부담을 덜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 관계자는 "일품양평해장국은 가맹점의 인건비 절감 및 주방 설비 간소화 환경을 마련코자 완제품 조리팩을 제공하는 물류시스템을 적용하고 있으며 매장, 포장, 배달 등 이른바 3WAY 영업이 가능하고 상권에 구애받지 않는 대중적인 식사 메뉴 아이템인 것이 장점"이라며 "앞으로도 누구나 쉽게 운영할 수 있는 프랜차이즈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
정재훈 기자 jeje@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