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 고객 채팅 상담 솔루션 ‘상담챗’ 도입

한국투자증권, 고객 채팅 상담 솔루션 ‘상담챗’ 도입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대표 정일문)은 고객과 직원의 비대면 투자상담을 위한 '상담챗'을 도입했다고 14일 밝혔다.

상담챗은 고객과 전문상담 직원간 쌍방향 소통을 통해 비대면 투자 상담을 할 수 있도록 개발한 서비스다. 정형화된 질문과 답변으로 단순 업무 상담을 진행하는 챗봇과 달리 고객 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자산관리 상담이 가능하다. 고객은 상담챗을 활용해 한국투자증권 자산관리센터 직원으로부터 ▲자산현황 점검 ▲시황 및 금융상품 정보 확인 ▲적절한 상품 제안 ▲업무처리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상담챗은 고객 대부분이 직접 지점을 방문하거나 전화로 상담하기보다 모바일기기를 통한 비대면 소통에 익숙해진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투자' 앱 내 상품 메뉴에서 '자산관리센터 상담챗'을 통해 직원과 연결할 수 있다. 향후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영업점과 고객센터 등 활용범위를 확장하여 고객이 보다 쉽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국투자증권 관계자는 “고객의 일상에 한국투자증권이 보다 편히 다가갈 수 있도록 이용 채널을 확대해나가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며 “고객관리와 관련된 다양한 노하우를 담아 활용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상담챗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한국투자증권 자산관리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수영 기자 swim@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