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 “모바일 앱이 바꾸는 세무회계사무소 연말정산 업무 혁신”

연말정산 온라인 세미나 성료…NAHAGO로 새로워지는 연말정산 혁신 공개

더존비즈온 “모바일 앱이 바꾸는 세무회계사무소 연말정산 업무 혁신”

▲더존비즈온은 22일 개최한 ‘세무회계사무소를 위한 새롭게 바뀐 연말정산’ 온라인 세미나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 사진=더존비즈온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은 22일 개최한 ‘세무회계사무소를 위한 새롭게 바뀐 연말정산’ 온라인 세미나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앞서 연말정산 업무 혁신을 예고하며 사전 신청자가 이틀 만에 1만 명을 넘길 정도로 업계에서 큰 화제가 됐던 만큼, 이날 공개된 새로운 연말정산 업무 프로세스가 참가자들의 기대에 부응해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었다는 평가다.

세무회계사무소의 연말정산 업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더존비즈온이 내놓은 해법의 중심에는 직장인을 위한 무료앱 ‘나하고(NAHAGO)’가 있었다. 

세무회계사무소의 ‘위하고 티(WEHAGO T)’와 수임기업 직원용 나하고를 직접 연결해 연말정산 업무의 혁신적인 변화를 만들어 내는 것이 핵심이다. 

수임기업 직원 수에 관계 없이 모두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직원은 초대 문자를 받고 나하고 모바일 앱을 설치 후 회원가입만 하면 돼 간편하다.

나하고 앱에서 수임기업 직원이 간편인증만으로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 PDF 자료를 보내면 세무회계사무소의 위하고 티에 자동 반영된다. 덕분에 가장 많은 시간이 소요됐던 자료 취합의 번거로운 과정을 덜어낼 수 있어 업무처리 시간이 3분의 1로 단축되는 것으로 확인됐다. 

옳세무회계 김태원 대표 세무사는 “세무회계사무소의 직원 1명이 수백 명에 달하는 수임기업 직원의 연말정산 자료를 취합해야 하는 데다 일일이 자료를 체크하고 누락 시 재요청하는 과정에 높은 업무 부담을 느낀다”며, 이를 해소할 연말정산 프로세스 변화에 대한 필요성을 강조했다.

연말정산 대상자인 나하고 사용 직원이 얻는 편리함도 크다. 연말정산 모의계산 등 나하고만의 특별한 연말정산 부가기능도 주목받고 있다. 전년도 간소화 PDF 자료를 기반으로 수시로 연말정산 모의계산이 가능하며, 최근 3년 실제 연말정산 변동 현황과 증감내역까지 확인할 수 있다.

국세청 현금영수증을 포함한 근로자의 카드사별 신용카드 사용금액을 수집해 실제 카드 사용 데이터를 계산하는 방식으로, 기본 공제나 추가 공제 한도달성률은 물론 맞춤형 절세 가이드까지 제공한다. 

더존비즈온 송호철 플랫폼사업부문 대표는 “세무회계사무소의 복잡한 연말정산 처리 프로세스를 돕는 직관적이고 간편한 기능을 제공해 세무회계사무소가 영업활동과 성과 창출에 집중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며 “세무회계업계의 든든한 동반자로 성장한 나하고를 통해 보다 많은 세무회계사무소가 변화된 연말정산을 경험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연말정산 온라인 세미나는 위하고 홈페이지 또는 유튜브 채널에서 전체영상 다시보기가 가능하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