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라젬이 기업 구성원들의 건강한 일터를 도모하기 위해 12월 5일, ‘직장 웰니스 기반의 우수 인재 리센션 확보 전략’ 웨비나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HR테크 기업 원티드랩, 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함께 준비해 보다 풍성한 프로그램과 참가 혜택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기업의 직원 이탈이 높아지는 요즘 인재들의 만족을 이끌어내고 몰입할 수 있는 근무환경 구축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조직 구성원들의 리텐션 향상을 주제로 원티드랩 피플팀장 등 현직 인사총무 담당자가 직접 ▲복리후생 트렌드 ▲대규모 계열사의 조직 융화 전략 ▲유대감과 협업이 실현되는 오피스 등을 소개한다. 연이어 기업들이 구성원들의 리텐션 제고를 힘쓰고 있는지에 대한 심도 있는 패널토론도 이어질 예정이다.
인사총무 담당자 등 참가자들을 위한 다채로운 혜택도 준비했다. 기업 관계자에게는 세라젬 V6 등 헬스케어 가전과 네스프레소 기업용 커피머신 할인 구매 혜택 등을 지원하며 또, 전 참가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세라젬·네스프레소 제품 체험권 등을 제공한다.
웨비나는 줌(ZOOM)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과 신청은 원티드랩 공식 홈페이지 내 커리어 탭에서 할 수 있다.
세라젬 관계자는 “이번 웨비나가 직원들이 만족할만한 복지와 조직문화를 만드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다양한 구성원·계열사간의 융화, 일의 효율성을 높이는 근무환경 등 인재 확보를 기반으로 기업 경쟁력을 높이는 다양한 방법을 공유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세라젬은 건강을 중심으로 사내 복지를 높이려는 기업들이 늘어남에 따라 기업 대상 헬스케어 서비스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세라젬 V7, 파우제 M4 등 헬스케어 가전 납품을 비롯해 기업 구성원들을 위한 최적의 휴게공간을 기획하는 공간 컨설팅도 제공한다. 올 초 400여곳의 법인 거래처 수는 현재 750여곳으로 늘어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