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A한국소비자평가는 대한소비자협의회에서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3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애플리케이션’ 우수 명단을 29일 발표했다.
2023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애플리케이션’은 각종 모바일 스토어 내의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소비자 평가를 바탕으로 소비자들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은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객관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소비생활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는 데 목적이 있다.
KCA한국소비자평가는 이번 평가가 각종 모바일 스토어 내 다운로드 수 및 리뷰 수를 기반으로 한 기초평가를 바탕으로 후보자를 엄선한 후 최종 평가 기준에 따른 종합평가를 거쳐 우수 애플리케이션을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KCA한국소비자평가에 따르면, 최종 평가 기준은 ▲애플리케이션 이용 편리성 ▲소비자 경험 만족도 ▲소비자 불편사항 응대 ▲콘텐츠 유용성 ▲종합적 평가 등 5가지 항목이다.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모바일 상에서 언제나 활용할 수 있는 우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소비자들이 선호하고 생활 패턴에 맞춤화된 서비스들을 편리하게 제공받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전문적인 조사와 평가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