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프리미엄 가습기 브랜드 보네코, ‘겨울철 가습기 선택 노하우’ 공개

스위스 프리미엄 가습기 브랜드 보네코, ‘겨울철 가습기 선택 노하우’ 공개

▲스위스 프리미엄 가습기 보네코 S450


스위스 프리미엄 생활가전 브랜드 보네코(BONECO)의 공식수입원인 컨텍은 건조한 겨울철, 가습기 선택에 어려움을 겪는 소비자들을 위해 ‘겨울철 가습기 선택 노하우’를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겨울철은 온열기기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실내공기가 건조해지기 마련이다. 적정 실내 습도인 40~60%로 유지하지 않으면, 실내공기가 건조해지고 습도가 낮아지면 호흡기 질환이나 피부질환으로도 연결될 수 있다.

이에 컨텍은 겨울철 필수 가전 제품인 가습기 선택을 망설이는 소비자들을 위해 ‘겨울철 가습기 선택 노하우’를 공개하고 실내공기 개선을 위한 마케팅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한국공기청정협회가 제시한 표준에 따르면 35㎡(약 10평) 아파트 내 적정 분무량은 500mL/h로 약 15평에 해당하는 아파트는 동일 조건에서 시간당 700ml의 분무량이 필요하다. 이는 시간당 0.75번 환기를 한다는 가정 아래의 수치이기 때문에 각자 환경에 맞는 가습량을 찾는 게 중요하다.

스위스 프리미엄 가습기 브랜드 보네코, ‘겨울철 가습기 선택 노하우’ 공개

▲스위스 프리미엄 가습기 보네코 S450


우선 가습기 종류는 크게 가열식, 초음파식, 기화식, 복합식 등 총 4가지로 분류 할 수 있다. 그 중 겨울철 가장 많이 선택하는 가습기는 ‘가열식 가습기’라고 할 수 있다.

가열식 가습기는 가습기 내에서 물을 끓여 수증기 형태로 내보내는 방식이며, 수증기 형태로 눈으로는 잘 보이지는 않지만 가습 범위가 넓은 것이 장점이다. 또한 물을 끓이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기 때문에 세균이 머물기 힘들고 살균력도 뛰어나다. 물을 끓이는 과정에서 소음이 발생할 수 있고, 소비전력이 기타 가습기에 비해 높은 편이라고 할 수 있지만, 가습효과 측면에서는 가장 만족스러운 효과를 보여준다고 업체측은 설명했다.

초음파식 가습기는 초음파로 물방울을 잘게 부숴 안개처럼 분출하는 방식으로, 분무량이 많고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다. 소비전력도 낮으며, 제품 가격도 가장 저렴한 편이다. 소음도 적은 편이며 크기도 큰 편은 아니기 때문에 많이 사용하는 가습기 중 하나다. 

하지만 초음파식 가습기는 물방울을 쪼개서 분사하는 방식을 사용하기 때문에 물에 포함된 불순물이나 세균 등이 함께 배출 될 수 있어 위생에 신경을 써야 한다. 또한 석회 성분이 함께 물과 분출되면서 가습기 주변에 ‘백분 현상’ 나타날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물에 젖은 필터를 말리는 원리로 작동하는 기화식 가습기는 가장 넓은 범위를 커버할 수 있는 가습기라고 할 수 있다. 물을 자연스럽게 기화시키는 방식이기 때문에 소비 전력이 낮은 편에 속한다. 하지만 주기적으로 필터를 갈아줘야 하며 위생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마지막으로 복합식 가습기는 초음파식과 가열식을 합친 방식이라고 할 수 있다. 초음파식의 분무량과 가열식의 세균력의 효과를 한번에 보여주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가열식 가습기에 비해 살균력이 떨어지고 가격 또한 비싼 편이다.

김준석 컨텍 마케팅 담당자는 “모든 가습기는 방식의 차이는 있지만 위생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이며, 자주 세척을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며 “효과적인 측면에서 볼 때 겨울철에는 가열식 가습기를 추천한다”고 말했다. 

이어 김 담당자는 “가습기와 공기청정기는 꼭 분리된 공간에서 사용해야 한다”며 “공기청정기 센서가 가습기에서 나오는 물 입자를 먼지로 인식하기 때문에 분무된 물이 공기청정기 필터에 들어가면 세균이 증식해 악취가 발생하고 필터 수명을 줄 일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스위스 프리미엄 가습기 브랜드 보네코는 지난 12월, 간편한 조작만으로 최적의 실내온도를 유지 시켜주는 가열식 가습방식 시스템의 가열형 스팀 가습기 보네코 'S450’과 `S250’ 등 2종을 출시했다.

보네코 가열식 가습기는 박테리아가 없는 따뜻한 ‘스팀 증발 시스템’을 채택해, 가습기에서 생성된 스팀이 짧은 시간 내에 실내 공기를 희망하는 온도로 가습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내장된 팬이 따뜻한 증기를 식혀주면서 스팀을 생성해내기 때문에 성인을 비롯한 어린이와 애완동물 등의 화상을 막아주는 장점을 갖고 있다. 

김민지 기자 hones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