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출시 7주년 맞이 주요 기록 공개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출시 7주년 맞이 주요 기록 공개

▲배틀그라운드가 출시 7주년을 맞이했다. / 사진=크래프톤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의 출시 7주년을 기념해 이용자들과 함께한 7년간의 기록을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

배틀그라운드는 출시 후 스팀 역대 최고 동시 접속자 수 325만 명을 기록하고, 7년 연속 스팀 최다 판매 및 최다 플레이 게임 부문의 플래티넘 등급에 선정됐다. 스팀, 에픽게임즈, 카카오게임즈,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및 모바일 플랫폼으로 서비스 채널을 확장한 동시에 2022년 무료화 전환으로 진입장벽을 낮추고 접근성을 강화했다. 이를 통해 지난 2월 기준 누적 가입 계정 수는 1억8116만 개를 돌파했으며, 총 플레이 시간은 217억9264만 시간을 넘었다.

배틀그라운드는 지난 13일 출시 7주년을 기념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이용자를 위한 이벤트와 보상을 마련했다. 7주년 업데이트 이후 주말에는 스팀 일간 최고 동시 접속자 수 70만 명을 기록했다.

김태현 배틀그라운드 인게임 PD는 “배틀그라운드를 향한 이용자들의 변함없는 사랑과 응원 덕분에 출시 7주년을 맞이하게 됐다”며, “배틀그라운드 7주년의 주인공인 이용자들에게 보다 다채롭고 신선한 게임 플레이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성수아 기자 sa358@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