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통합보안관제(SIEM) 전문기업 로그프레소(대표 양봉열)는 SIEM 플랫폼 ‘로그프레소 소나 4.0(Logpresso Sonar 4.0)’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의 GS(Good Software)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GS인증은 ISO 국제표준에 준하는 소프트웨어 기능 적합성, 성능 효율성,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등 평가를 진행하는 국가 품질인증 제도다. 로그프레소는 이번 GS인증 취득을 통해 SIEM 플랫폼의 우수한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로그프레소 소나는 외부침해와 내부유출에 대한 관제 기능을 제공하는 정보보호 통합 플랫폼이다. 온프레미스부터 클라우드 인프라와 SaaS에 이르기까지 전 영역에 대한 보안을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로그프레소 스토어에서 국내외 다양한 보안 솔루션을 즉각 연동하고, SIEM 플랫폼에서 IP 차단 기능을 직접 활용할 수 있도록 해 보안 운영의 편의성을 더했다.
더불어 로그프레소의 SIEM 플랫폼은 사이버 위협 인텔리전스(CTI) 서비스와 통합돼 최신 위협을 실시간으로 탐지하며, 인공지능(AI)과 머신러닝을 활용한 다양한 위협 탐지 방안을 제공해 보안의 사각지대를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다.
구동언 로그프레소 사업본부장은 “공공 영역에서도 클라우드와 SaaS 활용이 증가하고 있어 온프레미스부터 클라우드 및 SaaS를 아우르는 통합된 보안 모니터링 체계를 확보하는 것이 필수”라며 “엔터프라이즈 시장에서 선보인 통합 모니터링 성공 사례를 공공시장에서도 안착시키겠다”고 말했다.
김민지 기자 honest@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