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북아 IT 최강대학 광운대학교(총장 이상철 www.kw.ac.kr)는 (주)케이엠아이(대표 우경욱 www.kmicompany.kr.ec21.com)와 상호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향후 추진 사업인 U-Project에 대해 공동으로 협의해 나가기로 했다고 22일 밝혔다.
U-Project 사업은 유비쿼터스센서네트워크(USN) 시장의 향후 발전될 사업부분에 대한 것으로, 앞으로 광운대와 ㈜케이엠아이는 USN 관련 하드웨어&소프트웨어 및 해당 서비스 모델을 총괄하는 통합 솔루션의 개발과 당사간 합의가 이루어진 유비쿼터스 관련 각각의 사업분야를 공동으로 진행하게 된다. 이번 양해 각서 체결에서 양 기관은 ▲시설물 모니터링 시스템의 통합 솔루션 개발 ▲U-IT 선도 사업관련 통합 솔루션 개발 ▲정부가 추진하는 연구 개발 관련 사업의 솔루션 개발 등을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광운대 이상철 총장은 "유비쿼터스센서네트워크(USN)는 현재 미국에서도 홈 오토메이션 · 생태 모니터링 등에서 시범적으로 적용하기 시작한 기술"이라며 "앞으로 국내에서도 사회기반 시설안전 감시, 산불 감시, 산업시설 감시, 국방 등의 분야에서 널리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