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은행, 여성 간부직원 대상 KDB 여성 아카데미 연수 실시

최근 각종 국가고시나 기업의 채용시험에서 여성 합격자가 많아지는 등 여성의 사회진출이 두드러지고 있다. 바야흐로 '여풍(女風)'이 사회·문화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것이다. 저출산·고령화에 대안으로 정부가 추진중인 여성인력 활용 중시정책에 부응하여 기업에서도 계속근무 환경 조성, 교육, 리더역량 함양 등 여성에 대한 배려와 가치제고를 위한 각종 프로그램이 속속 시행되고 있다.

때와 발맞춰 산업은행이 여성의 강점과 특성을 활용한 조직 활성화 방안의 일환으로 금융권 최초로 16일부터 1박 2일간 여성 간부직원을 대상으로 『KDB 여성 아카데미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산은은 이번 연수가 여성 스스로 기존의 통념으로 뿌리박혀 있는 남성중심 조직문화 개혁의 중추로 인식하는 한편, 은행의 미래를 주도할 관리자로서 리더십을 함양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하고 있다.

이번 연수과정은 조직내에서 여성의 역할과 파워 변천, 여성관리자로서의 리더십 함양, 남녀차이 인식 및 이의 극복 등을 강의와 토론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일과 가정의 성공적인 조화를 위한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또 경영층과의 대화를 통해 여성의 시각에서 본 산은의 비전과 그 실행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눌 계획이다.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