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 SAF(Study Abroad Foundation)와 교류협정 체결

강원대학교가 2007년 5월 14일(월) 오후 2시 총장실에서 미국 인디애나주 정부의 인가 하에 2000년 설립된 비영리 공공재단 SAF(Study Abroad Foundation, 회장 John Belcher)와 교류협정을 체결한다.

이날 협정식에는 SAF 한국지사장인 Henry Oh씨가 동행할 예정이며 이날 협정을 통해 SAF는 강원대학교 측에 해외 유학과 관련된 수업, 입학, 거주, 경비 및 기타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광범위한 학생 지원과 사후 관리 등을 제공하게 된다.

현재 SAF는 전 세계 대학간의 국제화 지원 및 각국 학생들의 유학 기회를 위해 13개국 400개교 이상의 대학들과 교류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있으며 영어권 회원은 미국, 영국, 캐나다, 호주 등을 포함하여 50여개에 이른다. 한국 내 대학과는 서울대를 비롯한 18개 대학과 협약관계를 맺고 있다.

이번 SAF와의 협정 체결로 강원대학교 학생들은 그간 자매결연 학교에만 소속 학생들을 파견하던 제약에서 벗어나 SAF의 회원인 해외 유명대학에서 저렴한 학비로 다양한 편의를 제공받으며 유학할 수 있는 새로운 길이 열리게 됐다.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