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슬림' 트롬 트윈워시 출시, '12kg 드럼 + 2kg 미니워시'

[데이터뉴스=유성용 기자] LG전자(부회장 조성진)LG 트롬 트윈워시 제품 라인업을 늘렸다.

LG
전자는 2312kg 용량의 트롬 드럼세탁기와 2kg 용량의 미니워시를 결합한 슬림트롬 트윈워시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로써 LG 트롬 트윈워시는 드럼세탁기와 미니워시의 용량을 합산한 기준으로 14kg에서 24.5kg까지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세탁실 면적이 좁은 곳에도 트윈워시 설치가 가능해졌다
. 신제품은 기존까지 가장 작은 크기였던 19.5kg 용량(16kg+3.5kg)의 트롬 트윈워시 제품(모델명:FH16WBC)과 비교해 폭은 10cm, 깊이는 13.5cm 더 줄었다.

특히
LG전자는 상단 드럼세탁기에 다양한 진동 저감 기술을 적용해, 제품 외관 크기는 작게 유지하면서도 내부 드럼의 부피를 최대한 키우며 트윈워시에 혁신을 더했다.

LG
전자는 진동이 발생하면 모터의 회전 속도를 자동으로 조절해 진동을 줄여주는 진동 감지 센서옷감이 한쪽으로 쏠렸을 때 드럼 내부의 무게 균형을 잡아주는 듀얼볼 밸런서드럼으로 전달되는 진동을 차단하고 완화시켜주는 진동 저감 장치진동 완화 장치등으로 진동을 획기적으로 감소시켜 내부 드럼과 세탁기 외벽 사이의 빈 공간을 크게 줄였다.

이와 함께
고온 미세스팀을 분사해 의류 안감의 세균까지 제거해는 트루스팀세밀하고 꼼꼼한 손빨래 효과를 구현한 ‘6모션강력한 물줄기를 세탁물에 직접 분사해 세탁 시간을 대폭 줄인 터보샷LG만의 혁신적인 세탁 기능도 적용됐다. 무선인터넷(Wi-Fi)을 탑재해 사용자가 집 밖에서도 스마트폰의 스마트씽큐(SmartThinQTM)’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손쉽게 동작을 제어할 수 있다.

출하가는
2229000원이다. 상단의 드럼세탁기(모델명: F12WJ)145만 원에 별도로 구매할 수 있다.

한편
2015년 하반기에 첫 선을 보인 LG 트롬 트윈워시는 드럼세탁기의 하단에 통돌이 세탁기인 미니워시를 결합한 혁신 제품이다. 두 개의 세탁기가 합쳐진 트윈워시개념을 세계 최초로 제시한 원조제품으로, 한국·미국·유럽·중국 등에 500건 이상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전무)더 많은 소비자들이 트윈워시의 신개념 세탁문화를 누릴 수 있도록 혁신을 더한 신제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sy@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