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기가인터넷 출시 2년7개월 가입자 300만 돌파

[데이터뉴스=유성용 기자] KT(회장 황창규)14기가인터넷가입자가 300만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기가인터넷 가입자 300만 명은 전체 KT 초고속인터넷 가입자 약 860만 명 중 35%에 해당한다. 국내 통신 3사 기가인터넷 가입자 500(업계 추정치) 300만이 KT를 선택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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는 지난 201410월 부산 ITU 전권회의에서 국내 최초로 기가인터넷 상용화를 선포했으며 이후 약 14개월 만에 100(201512), 9개월 만에 200(20169), 8개월 만에 300만을 기록하며 가입자 증가에 속도가 붙었다. 양적 성장은 물론 질적 성장세도 확연하다. ‘기가인터넷 상품(500Mbps/1Gbps)’ 1Gbps 기가인터넷 상품 신규 판매 비중은 지난해 1분기(1~3) 8%에서 올해 1분기 30.9%로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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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가인터넷의 결합상품 서비스도 사용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KTIPTV 서비스인 올레tv’‘tv15’ 상품과 1Gbps 기가인터넷의 결합판매는 올해 1분기 11.4%를 기록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1% 증가했다. KT의 가정용 와이파이 공유기 기가 와이파이 홈(GiGA WiFi home)’은 올해 4월 말 누적가입자 176만 명으로 증가했다. 기가 와이파이 홈은 기가인터넷 가입자 중 59%가 동시에 이용해 가계통신비 절감에도 기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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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 기가인터넷이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는 이유는 차별화된 기술력에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KT는 지난 3월 구형 아파트에서도 추가 증설 없이 최고 1Gbps 속도를 제공하는 ‘2페어즈 랜 기가 인터넷(2pairs LAN GiGA Internet)’ 솔루션을 세계 최초로 상용화했다. 또 구리선을 활용해 1기가급 속도를 낼 수 있는 기가 와이어(GiGA wire)’ 등 앞선 기술을 선보이며 이용자들에게 최상의 기가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속적인 유선 인프라 투자도
KT 기가인터넷 경쟁력에 한 몫하고 있다. KT는 지난 20143년간 총 45000억 원 규모의 기가급 네트워크 투자계획을 발표했으며 작년까지 유선 인프라에 38000억 원의 투자를 완료했다. 올해까지 기존 계획보다 4000억 원 추가된 총 49000억 원의 기가 인프라 투자를 완료할 계획이다.

기가인터넷 인프라에 대한 투자는 경제 활성화와 고용 창출에도 상당한 효과를 가져 올 것으로 예상된다
. 지난 2014KT가 기가 인프라 투자 규모를 발표했을 때 KT는 이를 통한 생산유발효과가 약 95000억 원, 고용창출효과는 32000명 수준으로 추산했으며, 기가인터넷으로 인한 생산 기여액은 연간 11400억 원으로 추정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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는 기가인터넷 300만 가입자 돌파를 맞아 각종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2일부터 630일까지 KT 공식 온라인몰 올레샵에서 기가인터넷과 IPTV KT 서비스를 동시 가입하는 고객 중 300명을 추첨해 이마트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 세계 유일의 스타크래프트 공식 대회 ‘ASL(Afreeca TV StarLeague) 시즌 3’ 결승행사에서 KT 기가인터넷 고객 선착순 300명에게 GiGA Zone VIP, 기념품, 우선입장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육아 정보 어플리케이션 맘스다이어리와 제휴해 기가인터넷 온라인 설문에 참여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추첨 행사도 진행한다.

원성운
KT 인터넷사업담당 상무는 고객분들의 성원과 만족에 힘입어 기가인터넷 가입 확산 가속화와 기가인터넷 질적 성장이 확대되고 있다“KT는 앞으로도 적극적인 투자와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서비스 및 콘텐츠를 지속 출시해 고객들의 삶의 질과 가치를 높이는 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sy@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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