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 '하이 로보' 4000억 가입 돌파

▲KEB하나은행 홍보모델이 '하이 로보(HAI Robo)' 4000억 원 가입 돌파를 홍보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KEB하나은행)


[데이터뉴스=박시연 기자] 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은 로보어드바이저 '하이 로보(HAI Robo)'가 출시 6개월 만에 가입 이용자 3만명, 가입 금액 4000억 원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KEB하나은행에 따르면 '하이 로보'의 체험 이용자는 10만명, 가입 펀드 계좌 12만좌를 넘어섰다. '하이 로보'는 상품 가입까지 10분 이내로 완결 가능하고, 딥러닝 인공지능 알고리즘이 탑재되어 이용자 맞춤형 포트폴리오 제시가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또 가입 후 24시간 제공되는 '마이(My) 자산진단' 보고서와 펀드몰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이 제공된다.

하이 로보의 '자산배분 알파 알고리즘'은 지난해 연말 금융위원회 주관 제2차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 심사에서 알고리즘 운용 심사와 시스템 안정성 심사를 모두 통과한 상태다.

장경훈 KEB하나은행 개인영업그룹 부행장은 "1분기에 자산관리 서비스를 더욱 강화한 '하이 로보 시즌2'를 론칭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이용자의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해 국내 디지털 자산관리의 대중화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si-yeon@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