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케시그룹, 티머니와 핀테크 사업 확장 제휴

▲김태극 티머니 대표(왼쪽 다섯 번째), 윤완수 웹케시 대표(여섯 번째), 김종현 쿠콘 대표(일곱 번째)가 핀테크 사업 확장을 위한 전략적 제휴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웹케시그룹


B2B 핀테크 기업 웹케시그룹(회장 석창규)은 16일 교통결제 서비스 기업 티머니(대표 김태극)와 ‘핀테크 사업 확장을 위한 전략적 제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티머니페이‘, ‘티머니 비즈페이’와 같은 티머니의 신규 서비스·사업모델을 협력 추진하기 위해 기획됐다.

웹케시그룹과 티머니는 공동 협의체를 구성, ▲티머니페이, 티머니 비즈페이 관련 서비스·사업모델 협력 ▲금융·공공·실물정보 등 API 연계를 위한 정보 및 기술력 제공 ▲기업경영관리 자동화 서비스·사업모델 연계 등의 협약사항에 대해 적극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웹케시그룹 내 웹케시, 쿠콘, 비즈플레이는 이번 협약에서 각각 맡은 업무 역할에서 다양한 협력을 이어간다. 웹케시의 경리나라와 비즈플레이는 티머니 거래 데이터의 기업 연계를 담당하며, 쿠콘은 마이데이터 등 정보 API와 페이먼트 인프라, 스마트 출금 서비스 COATM과 같은 제휴, 티머니의 교통 관련 빅데이터 활용한 사업 등을 추진한다. 또 법인 인증, 미성년자 인증 서비스 제휴, 비즈플레이 교통결제 기능 연동, 하이브리드 간편결제 제휴 등 핀테크 사업 범위를 점차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