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윙스의 스포츠 테이프. (사진제공=세븐윙스)
세븐윙스는 최근 출시한 스포츠 테이프가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세븐윙스 스포츠 테이프는 최근 발표된 논문에 기초, 자체 개발한 특수원단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스포츠 테이핑 요법은 여러 스포츠 분야의 선수들이 사용하면서 각 스포츠 동호회에 전파돼 생활체육을 하는 일반인들도 부상 방지 및 운동의 극대화를 위해 붙이는 것이 일반화됐다. 또한 정형외과나 재활센터에서도 스포츠 테이핑 요법은 환자들에게도 이용되는 보편화된 치료법이다.
스포츠 테이핑 요법을 활용하는 이유는 스포츠 테이프를 근육과 관절에 부착하며 이들이 본래 기능을 다 할 수 있도록 잡아주면서 운동 기능성 향상에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또 근육 이완작용으로 혈액 및 림프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줘 혈행 개선과 통증 완화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회사측은 이런 스포츠 테이핑 요법에 통증 완화 기능을 가진 자사의 스포츠 테이프가 활용되면 그 효과가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배상덕 세븐윙스 대표는 “이 제품은 자체 개발한 기능성 원단으로 이 기능을 더욱 개선했다"며 "현재 효과에 대한 임상실험 결과를 기다리고 있을 만큼 기존 제품들보다 효과가 우수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