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가 '2019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조사에서 승용차타이어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사진제공=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대표 전대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한 '2019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KNPS)' 조사에서 승용차타이어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KNPS(Korean Net Promoter Score, 고객추천지수)는 한국 각 산업의 상품 또는 서비스를 경험해본 고객이 이를 얼마나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고자 하는가를 조사해 수치화한 지수다. 올해 KNPS조사는 서울, 수도권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65세 미만의 소비자 1만1073명을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4개월간 이뤄졌다.
이번 조사에서 금호타이어는 승용차타이어부문에서 62.1점을 얻어 1위를 차지했다. 해당 지수는 적극추천 응답비율과 비추천 응답비율을 산정해 도출하는데 금호타이어는 적극추천 응답비율이 67.2점으로 나타났다.
금호타이어는 국내 타이어 3사 중 내수 점유율 1위를 지켜내고 있다. 대한타이어산업협회 통계 자료에 따르면 금호타이어는 지난해 내수 교체용 타이어 652만 개를 판매했다. 국내 3사 전체 판매량 중 40.6%를 차지해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전대진 금호타이어 사장은 “이번 수상은 고객이 직접 선정하는 상이기 때문에 더욱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최고의 만족을 선사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