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대표 한성숙)는 2019년 4분기에 영업수익(매출) 1조7874억 원, 영업이익 1734억 원, 당기순이익 1962억 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밝혔다.
2019년 연간 영업수익은 전년 대비 18.0% 성장한 6조5934억 원, 연간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24.7% 감소한 7101억 원을 기록했다. 순이익은 3968억 원이다.
4분기 사업부문별 영업수익은 광고 사업부문이 모바일 광고 상품성 개선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10.7%, 전분기 대비 12.5% 성장한 1718억 원을 기록했다. 광고 사업부문의 연간 영업수익은 6333억 원으로 전년 대비 10.5% 성장했다.
비즈니스 플랫폼은 쇼핑검색광고의 견고한 성장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4%, 전분기 대비 3.8% 성장한 7465억 원을 기록했다. 연간 영업수익은 2조8510억 원으로, 전년 대비 15.2% 성장했다.
IT 플랫폼은 네이버페이의 지속적인 성장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28.9%, 전분기 대비 16.9% 성장한 1360억 원을 기록했다. 연간 영업수익은 4575억 원으로, 전년 대비 28.6% 성장했다.
콘텐츠 서비스는 웹툰 및 V LIVE의 글로벌 성장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118.6%, 전분기 대비 28.4% 성장한 699억 원을 기록했다. 연간 영업수익은 전년 대비 66.6% 성장한 2095억 원이다.
LINE 및 기타 플랫폼은 전년 동기 대비 17.3%, 전분기 대비 6.6% 증가한 6632억 원이다. 연간 영업수익은 전년 대비 18.8% 성장한 2조4421억 원이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앞으로도 국내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함과 동시에 이를 기반으로 미국과 일본에서 가시화되고 있는 새로운 사업기회를 잘 살려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계기로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