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케시, 크레소티와 병의원·약국 전용 경리 SW 보급

▲박경애 크레소티 대표(왼쪽)와 강원주 웹케시 대표가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웹케시


B2B 금융 핀테크 기업 웹케시(대표 강원주)는 약국 IT 솔루션 전문기업 크레소티(대표 박경애)와 함께 병의원·약국 전용 경리 소프트웨어 ‘PharMedi 경리나라’ 제공을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을 맺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크레소티 회원사에 병의원·약국 전용 경리나라와 세무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해 업계 내 경리업무를 자동화하고, 편의성을 확대하고자 마련됐다.

협약 이후 웹케시와 크레소티는 병의원·약국을 대상으로 ‘PharMedi 경리나라’ 고객 유치를 위한  마케팅을 확대할 계획이다. 

웹케시는 경리나라를 이용하는 크레소티 회원사에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경리나라 사용자 교육, 전문가 조직의 경리 및 세무 컨설팅, 이용기업 관리 등의 역할을 맡는다.

2018년 웹케시가 선보인 국내 최초 경리 전문 소프트웨어 경리나라는 중소기업, 소상공인의 경리 업무 자동화를 위해 만들어졌다. 경리나라는 ▲증빙·영수증 관리 ▲통합 계좌 관리 ▲급여·명세서 관리 ▲거래처 관리 ▲결제·송금 ▲모바일 경리나라 ▲지출결의서 관리 ▲시재·영업 보고서 등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경리업무에 필요한 핵심 기능만을 담아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UI)로 제공해 초보 경리 담당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