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글코리아가 공기청정기 AG500S를 재출시했다. (사진제공=에어글코리아)
에어글코리아가 새집증후군을 유발하는 유해가스를 잡아내는데 특화된 에어글 AG600S 모델을 재런칭 한다고 11일 밝혔다.
새집증후군으로 인한 고통은 여느 가정이나 마찬가지다. 특히 여름철에는 실내공기 중 포름알데히드나 톨루엔과 같은 새집증후군의 원인물질 농도가 일시적으로 증가해 환기와 실내공기질에 더욱 신경써야 한다.
새 집에 입주했으나 이유 없이 머리가 묵직하거나 기침, 의문의 염증 등 이상 증상이 발생한다면 새집증후군을 의심해볼 수 있다. 마감재와 건축자재에서 나오는 휘발성 유기화합물 등이 원인으로 알려졌다. 신축 후 6개월 때 가장 많이 방출되며, 이후 5년이 지나도 미미하게나마 수치는 발생한다.
에어글AG600S는 대기 중의 휘발성 유기화합물(VOCs)인 유해가스(포름알데히드, 벤젠, 톨루엔, 아세톤 등)를 공기 여과 필터를 사용해 제거한다. 휘발성 유기화합물의 농도가 높은 공간에서 공기 중 미립자를 여과하는 활성탄소 필터는 부유 먼지에 붙어있는 유해가스까지 정화하며 AG600의 활성탄소 내 코코넛쉘 탄소소재보다 더욱 세밀한 입자로 높은 밀도를 갖췄다.
또한 병원 수준의 더욱 깨끗한 공기 질을 제공하기 위해 H14 등급의 항균 헤파필터를 장착하고 있다. 해당 필터는 꽃가루, 애완동물의 비듬이나 털, 초미세먼지와 같은 유해입자의 공기를 필터링하기에 효과적으로 항균 기능이 강화됐다.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을 통해 세균 저감률 99.9%를 검증받은 바 있다.
기본 재중이 된 휠로 거실 및 방에서의 이동이 간편하며 LCD 화면의 알람 및 상태 표시를 통해 직관적으로 사용이 쉽다. 필터는 간단한 교체 방식으로 구매자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한편, 에어글 공기청정기 론칭 가격은 259만원으로, 에어글코리아 네이버 스토어 및 옥션, G마켓 등 온라인몰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