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이 자사의 새 슬로건을 알리기 위해 대학생 광고공모전을 개최한다. / 사진=LG화학
LG화학은 대학생 광고공모전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자사의 신규 슬로건 ‘We Connect Science’를 대학생의 시선으로 해석한 영상 혹은 '과학'과 '화학'의 단어가 담긴 영상으로 광고에 관심 있는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4명 이하의 팀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다.
9월 9일부터 22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 가능하다. 웹드라마, 1인 방송, 영화, CF, 뮤직비디오, 애니메이션 등 형식과 장르에 제한 없이 90초 이내의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지원하면 된다.
수상 작품은 광고/영상 전공 교수 등 전문성을 갖춘 내외부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10월 8일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향후 해당 작품들은 LG화학의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영상으로 다양하게 활용된다.
이번 공모전 수상 혜택으로 대상 1개 팀에는 상금 500만원과 HS애드 인턴십 기회(2명)가 제공되며, 최우수상 2개 팀에는 상금 각 200만원, 우수상 2개 팀에는 상금 각 100만원, 인기상 6개팀에는 상금 각 50만원이 주어진다.
한편 2016년 시작된 LG화학 대학생 광고공모전은 지난 4회차까지 총 1500여편의 작품이 출품되는 등 국내 화학업계의 대표적인 대학생 대상 공모전으로 자리매김했다.
이수영 기자 swim@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