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패로우(대표 장일수)는 오는 22일 ‘스패로우 PUC 2020 버추얼’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파수 자회사 스패로우는 매년 진행해온 고객 연례 초청 행사 파워유저 컨퍼런스를 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한다. 오는 22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진행되는 이번 컨퍼런스는 스패로우 고객사 및 파트너사뿐 아니라 시큐어코딩, 데브섹옵스 등에 관심 있는 잠재고객들도 참여할 수 있다.
스패로우 PUC 버추얼 2020 공식 홈페이지(https://sparrowpuc.splashthat.com/)에서 사전 등록이 가능하며, 행사시간에 맞춰 안내 받은 URL로 접속하면 된다.
컨퍼런스 첫 세션에서는 국내에서 잘 관리되고 있지 않은 오픈소스 보안과 컴플라이언스 리스크 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스패로우가 새로 출시한 오픈소스 관리도구인 ‘스패로우 SCA’를 소개하며 효과적으로 오픈소스의 취약점 및 라이선스 위배 사항을 관리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글로벌 애플리케이션 보안 전문 행사인 ‘블랙햇 USA 2020’에서 중요하게 다뤘던 최신 IT 트렌드 및 보안기술 등을 짚어본다.
마지막 세션으로는 통신 및 금융 분야에서의 데브섹옵스 성공사례 및 고객의 주요 질문에 답하는 토론 형식의 ‘스패로우 토크 코너’가 진행될 예정이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