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서포트, 웹브라우저 기반 웨비나 서비스 ‘리모트세미나’ 출시

별도 송출 시스템 구축과 SW 설치 없이 웹브라우저로 웨비나 개설·운영


글로벌 비대면·원격 솔루션 전문기업 알서포트(대표 서형수)는 웹브라우저 기반의 웨비나 서비스 ‘리모트세미나(RemoteSeminar)’를 5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리모트세미나는 웹브라우저 상에서 쉽고 간편하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할 수 있게 해주는 웨비나 서비스로, 별도의 송출 시스템을 구축하거나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를 추가로 이용하지 않아도 된다. 직관적인 사용자 메뉴를 제공해 행사 전문가는 물론, 학생이나 일반인도 손쉽게 웨비나를 개최, 운영할 수 있다. 

리모트세미나는 ▲무료 템플릿 ▲리허설 ▲초대 또는 행사 알림 이메일 발송 ▲카메라 전환 ▲패널 토론 ▲Q&A 채팅 ▲통계·분석 등 웨비나에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행사 준비부터 운영, 모객, 통계 분석까지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다. 

공개 또는 비공개 세미나 설정 기능을 제공하며, 다수 발표자, 다수 세션, 다수 트랙 운영도 가능하다. 최대 1000명까지 동시 접속이 가능해 기업의 고객 및 파트너 행사나 온라인 수업· 강의는 물론,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한 대규모 행사도 온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다. 

알서포트는 리모트세미나 출시를 기념해 홈페이지(www.remoteseminar.com)를 통해 무료 세미나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회원가입만 하면 참석자 100명 이내의 40분 웨비나를 무료로 진행할 수 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