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 이육사문화관 시설개선…인조대리석·인테리어필름 활용

▲'이육사문화관 시설개선 완료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위발 이육사문학관 사무국장, 손병희 이육사문학관 관장, 권혁서 안동시 문화관광국장, 이옥비 이육사추모사업회 상임이사, 우진수 경북북부보훈지청장, 이동주 LG하우시스 홍보·대외협력담당 상무, 김필상 안동시 문화예술과 과장 / 사진=LG하우시스


LG하우시스가 순국선열의 날을 앞두고 국가보훈처와 함께 ‘이육사문학관’ 개보수 공사를 완료하며 현충시설 개보수 지원활동을 펼쳤다고 16일 밝혔다.

이육사문학관은 이육사 선생의 생애 기록과 사진, 업적 등의 자료를 한 곳에 모아둔 곳이다. 지난 2004년 개관 이후 부족한 전시공간과 시설 내부의 방음 문제로 어려움을 겪어 왔다. 

이에 LG하우시스는 이번에 문학관 1층 로비에 인조대리석과 인테리어필름 등을 지원해 전시시설을 추가로 조성하고, 2층 다목적홀 내 바닥재 교체 및 벽면 흡음재 마감 등 개보수 공사를 진행해 방문객들이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기념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동주 LG하우시스 홍보·대외협력담당 상무는 “민족의 독립의지를 대변한 시인이자 독립운동가인 이육사 선생의 불굴의 정신을 기리는 문학관 시설 개선에 조금이나마 힘을 보탤 수 있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사업역량을 활용한 애국 사회공헌활동을 지속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