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드, 산업용 드론 장착용 고성능 전원 관리 모듈 'PMU' 시판


이노드(대표 정철훈)는 산업용 드론의 활용 범위를 넓히기 위한 전원 관리 모듈인 PMU(Power Management Unit)를 제작하고 시판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입력 전압의 폭이 1z~140볼트로 상용으로 사용하는 모든 산업용 드론과 이후에 출시될 대형드론과 PAV의 전원 계통에 활용할 수 있게 제작돼 범용성을 높였다. 출력 전압은 5V와 12V로 각각 15A의 안정적 고용량 전력을 공급하게 되며 발열을 줄이고 안전성을 크게 높였다.

드론 개발의 발전에 따라 드론에 사용하는 장치가 다양화되면서 전기를 활용한 다양한 주변 장치들의 장착이 증가하고 있으나 이에 대응하는 전력 공급 장치가 없어 지금까지는 각각의 모듈들에 별도로 대응하는 전원장치들로 장치가 구성됐다. 이에 드론의 구조가 복잡하고 비효율적이었으며 드론 제작 비용이 증가하는 요인들로 작용했다. 

이노드 관계자는 "이번 제품의 출시로 국내 드론 부품 소재를 국산화하고 제작비용을 줄이는데 크게 일조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제품 개발은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준근)의 산업용 드론 기업육성을 위한 기반구축 및 실증 시범사업 지원을 통하여 이뤄졌다. 진흥원은 이후로도 전남기업들의 드론 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이어나갈 전망이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