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프]유통산업 성장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산업자원부와 대한상공회의소는 2006년 국내유통산업의 전망과 경영 전략을 조사함으로써, 향후 유통산업의 정책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유통업계 CEO 및 유통전문가 100인을 대상으로 2005년 12월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설문을 실시한 결과, 유통산업의 성장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으로는 ‘내수경기의 회복 정도’(42.5%), ‘유통업체·업태간 경쟁정도’(17.7%), ‘소비양극화 정도’(16.7%), ‘주5일 근무제에 따른 소비변화’(8.1%)등의 순으로 영향을 미칠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