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 코로나19시대 인테리어 키워드는 "집"

▲LG하우시스가 디자인 트렌드 세미나를 통해 제시한 3가지 인테리어 테마로 연출된 공간 이미지 / 사진=LG하우시스


LG하우시스가 '2021/22 디자인 트렌드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코로나19 시대 인테리어 키워드로 ‘집’을 주목하고 이를 관통하는 3가지 디자인 테마를 제안했다.

LG하우시스는 이번 세미나에서 코로나19의 장기 확산으로 경제·문화·교육 활동의 중심지로 급부상한 ‘집’에 새롭게 요구되는 공간적 특성을 도출하고 이를 통한 3가지 인테리어 디자인 테마를 제시했다.

LG하우시스가 제안한 3가지 테마는 ‘홈캠프(Home Camp)-기분 좋은 부스터’, ‘펜트하우스(Pent-Haus)-하이퀄리티 은둔 생활’, ‘그래니스 코티지(Granny’s Cottage)-유유자적 슬로 라이프’ 등이다.

홈캠프는 집콕생활로 인한 우울한 감정을 극복하기 위해 재미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초현실적인 디자인에 주목하면서 그래픽적인 질감과 색상이 돋보이는 키치한 디자인을 공간 구성에 핵심 요소로 활용한다는 의미이다.

펜트하우스는 개인 위생이 중요해지면서 독립된 공간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이에 따른 트렌드로 스톤, 우드, 메탈 등의 소재를 최대한 활용해 갤러리 같이 꾸민 미니멀한 공간이 유행할 것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그래니스 코티지는 도시 아파트에서 성장한 소비자들의 전원 생활에 대한 로망을 담은 버섯, 나비, 들꽃 등 동화적인 모티브의 복고풍 감성요소를 결합한 디자인이 주목 받을 것을 의미한다.

LG하우시스는 이번 세미나 개최와 함께 서울 논현동에 위치한 ‘LG지인 인테리어 지인스퀘어 강남’ 전시장에 ‘디자인 트렌드 세미나 테마관’을 오픈했다. 방문객들이 LG하우시스가 제시한 내년 디자인 테마를 직접 확인해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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