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설 특집 라이브 방송’ 등 선봬…온라인 판매 박차 가해

▲롯데백화점의 생생라방 / 사진=롯데쇼핑



롯데쇼핑의 그룹 통합 온라인쇼핑몰 롯데온 내 롯데백화점몰은 ‘라이브 카달로그’, ‘설 특집 라이브 방송’을 선보이며 온라인 판매에 박차를 가한다고 25일 밝혔다. 설 선물세트 본 판매를 2월 4일까지 진행된다. 

우선, 1월 26일 롯데백화점앱에 선물 특선집을 영상 버전으로 제작한 ‘라이브 카달로그’를 공개한다. 라이브 카달로그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매장에 방문하지 못하는 고객들에게 설 선물세트 대표 상품을 더 생동감 있게 소개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이 서비스는 라이브 방송이 종료한 후에도 상품을 자세히 보기 위해 영상을 조회하는 고객수가 많다는 점에 착안해, 한우·청과·건강/주류·농산물 등 각 상품군의 대표 상품을 모아 영상으로 만들었다. 지류 선물 특선집과 달리 생생하게 실제 상품의 품질 및 세트 구성을 볼 수 있고 상품 링크를 통해 손쉽게 구매 가능하다.

더불어, 1월 25일부터 2주간 롯데온 내 롯데백화점몰 라이브 커머스 채널 100LIVE에서 ‘설 특집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설화수, 정관장, 세노비스 등 각 상품군 최고로 손꼽히는 브랜드부터 한우, 청과, 굴비 등 신선 선물세트까지 다양한 선물 상품을 준비했다. 설 특집 방송은 총 90여회에 걸쳐 진행된다. 또한 방송 당일에만 특별히 가격을 낮춰 판매하는 상품 품목 수를 늘리고 추가 할인 쿠폰 등 고객이 받는 혜택을 강화했다.

대표 방송으로는 1월 25일 오후 2시 명절 화장품 판매 1위 상품인 설화수의 ‘설 자음 2종’ 등을 선보인다. 오후 6시 30분에는 나스의 한정판 컬렉션 ‘플라워인블룸쿼드 립스틱 세트’를 단독으로 선 출시해 판매한다. 

또한, 1월 27일 오후 6시 30분에는 정관장의 ‘홍삼정 에브리타임 밸런스 4개 세트’를, 2월 4일 오후 6시 30분에는 싱가포르 프리미엄 육포 비첸향의 ‘비첸향 프리미엄 미니이지 기프트세트’를 20개 한정 수량을 판매한다. 

이외에도 매주 수요일 2시 진행되는 ‘생생라방’ 코너에서는 1월 27일 오후 2시 전라남도 완도 전복세트, 1월 29일 오후 5시 30분 서울 한국의 집 갈비탕 세트, 2월 3일 오후 2시 서울 자이소 오색떡국 등의 방송이 예정돼 있다.

이수영 기자 swim@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