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시스템, ‘엑스디바이스플러스’ GS인증 1등급 획득

HTML5 기반 라이브러리 연동 솔루션, 우수한 품질 인정받아

▲토마토시스템의 HTML5 기반 라이브러리 연동 솔루션 ‘엑스디바이스플러스’ / 사진=토마토시스템


토마토시스템(대표 이상돈)은 HTML5 기반 라이브러리 연동 솔루션인 ‘엑스디바이스플러스(eXDevice+)’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부터 GS인증 1등급을 획득,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았다고 26일 밝혔다.

엑스디바이스플러스는 액티브X와 같은 비표준 기술의 지원 중단에 따라 대체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 현재의 기술 트렌드를 반영해 설계된 제품이다. 또 ‘라이브러리 구동 및 업데이트 방법’에 대한 기술 특허를 취득해 이를 제품에 적용했으며, 핵심 기능을 더 강화해 경쟁력을 높였다.

이 제품은 기존 웹 브라우저에서 액티브X를 이용해 수행했던 기능들을 HTML5 표준 환경에서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웹 표준 사업에서 가장 큰 골칫거리였던 업무화면과 외부 주변장치와의 연동부분이 해결된 셈이다.

엑스디바이스플러스는 PC에 설치하면 자동으로 구동되는 프로그램으로, IE10, IE11, 엣지, 크롬, 파이어폭스 등 웹소켓을 지원하는 다양한 표준 브라우저에서 호환 가능하다. 또 자동 업데이트를 통해 항상 최신 상태를 유지, 실시간 적용이 가능해 유지보수가 쉽다.

이밖에도 구동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 모니터링, 제어를 설정할 수 있는 트레이 아이콘, 모든 기능의 동작을 확인할 수 있는 로그파일 등 최적의 업무환경을 고려한 많은 기능을 제공한다.

토마토시스템은 이미 금융권에서 이용하는 통장 프린터, 비밀번호 입력기, IC카드 발급기 등 수 십 여 개의 주변장치를 연동한바 있으며, 경험이 풍부한 전문업체와의 협력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상돈 토마토시스템 대표는 “이번 GS인증 획득을 통해 제품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인정받았으며, 공공기관 도입이 확대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이 제품은 이미 대형 프로젝트에 적용됐으며, 품질과 기술력에 충분한 검증을 거친 우수한 제품임을 자신한다”고 말했다.

토마토시스템은 사용자인터페이스(UI) 개발툴 ‘엑스빌더6’의 수요가 확대되면서 다양한 분야의 고객사를 만들고 있는 가운데 엑스디바이스플러스로 더 큰 시너지가 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