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 임직원들이 '2021년 소비자보호 선포식'을 가지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DB손해보험
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은 금융소비자 권익보호와 소비자중심경영활동의 일환으로 '뉴(New)소비자시대' 소비자보호헌장을 선포했다고 15일 밝혔다.
소비자보호헌장 선포식은 사내 기획방송을 시작으로 전국 부서가 참여했다. 전 직원의 소비자보호헌장 및 완전판매 준수서약으로 진행됐다.
김정남 부회장은 선포사를 통해 "2021년 3월 시행되는 금융소비자보호법으로 인해 소비자의 권익보호와 규제가 강화되며, 코로나19로 인해 소비자와 대면이 힘들어진 만큼 더욱 세심하게 소비자 만족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DB손해보험은 뉴(New)소비자시대 소비자보호 실천지침의 일환으로 매월 3주차를 '소비자중심경영 실천주간(CCM Week)'으로 정해 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고객 칭찬 및 불만 사례 공유, 소비자보호 퀴즈 응시, 소비자중심경영(CCM) 및 완전판매 관련 방송 시청 등 요일 별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금융소비자 서비스 마인드를 제고한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소비자 권익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진 시기에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을 앞두고 있는 만큼 DB손해보험의 1000만 고객뿐 만 아니라 모든 금융소비자를 아우르는 서비스 제공에 모든 직원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