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는 ‘이노빌트(INNOVILT) 통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이노빌트 앱)’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노빌트 앱은 프리미엄 강건재 브랜드인 이노빌트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모바일로 한번에 확인할 수 있다. 이노빌트 브랜드와 회원사들의 기업정보뿐 아니라 제품의 기술개요, 장점 및 효과, 적용실적 등을 통합적으로 제공한다. 고객사는 앱을 통해서 원하는 정보를 모바일로 손쉽게 확인하고 이를 매신저, 문자, 메일 등으로 공유할 수 있다.
포스코는 매주 페이지뷰가 많은 순으로 인기 제품 5개를 선정해 이노빌트 앱 메인 화면에 노출시키고 이노빌트 제품과 적용사례 동영상을 게재함으로써 고객사의 제품 선택을 돕는다. 제품 소개 카테고리 하단의 담당자 연락처를 선택하면 개인 휴대폰의 전화 및 이메일과 연동되어 설계, 제작, 견적 등에 관한 상세문의 및 제품 구매가 가능하다.
이노빌트 회원사인 의조산업의 정병기 사장은 “이노빌트 앱의 제품별 담당자에 직접 연락하기 기능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이 확장됐다”며 “모바일을 통해서 이노빌트 제품을 보다 쉽게 고객들에게 알릴수 있어 현장 마케팅뿐 아니라 언택트 마케팅에도 매우 효과적”이라고 사용 소감을 밝혔다.
이노빌트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포스코 이노빌트’로 검색하면 다운받을 수 있다.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포스코는 앱 출시를 기념해 오는 26일까지 다운로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이노빌트 앱과 이노빌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포스코 관계자는 "이번 이노빌트 앱" 출시로 기존의 종이 카탈로그를 대체함으로써 탄소배출량을 저감해 탄소중립사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 정기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정보를 확대해 활용성을 높이고 예상 견적 산출 시스템을 도입해 고객들의 편의를 도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는 건설시장에서 철강제품 프리미엄화를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2019년 11월 프리미엄 강건재 통합 브랜드인 이노빌트를 론칭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