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FIFA대회 미니볼 공인구 3만개 축구 마케팅 실시

대한축구협회 공식 후원은행인 하나은행(은행장 김종열)은 2007 FIFA세계청소년 월드컵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며 이를 기념하기 위해 FIFA대회 미니볼 공인구 3만개를 제작하여 하반기 간접투자상품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

또 이번 대회 개막전 및 8강 결승전 등 10경기에 만6세에서 만9세 사이의 하나은행 고객들의 남녀 자녀를 에스코트 보이로 참여시키는 이벤트도 진행하며, 국내 7개 개최 도시에 있는 유소년 축구 클럽의 축구 꿈나무를 경기장에 초청하는 이벤트도 같이 진행하여 고객들의 만족감도 극대화 시킬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FIFA세계 4대 메이저 대회중의 하나로 2년 주기로 개최되고 있으며 07년 제 12회 대회가 한국에서 열린다. 대륙별 지역 예선을 통과한 24개국팀이 참가하여 국내7개 도시에서 8월18일부터 9월9일까지 23일간 52경기가 치르진다.

특히 이번 대회 동안 블래터 FIFA회장을 포함하여 보도진 및 선수 스카우트 에이전트 등 수천명에 이르는 해외 관계자들이 참가하며 이번 대회가 세계150개국에 생중계되어 하나은행 브랜드의 글로벌 홍보를 통한 해외 인지도 상승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하나은행 최청일 스포츠마케팅 팀장은 “한국팀의 16강 진출이 예상되어 국민적 관심이 높고 국가차원에서 진행되는 동 대회에 하나은행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스포츠를 통한 은행의 공공성과 마케팅을 융합하는 성공 사례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