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점프AR’ 서비스 북미 앱마켓 시장 진출

12일부터 볼류메트릭 캡쳐로 만든 AR 기반 ‘디지털 페이커’ 점프AR 앱에서 공개

▲SK텔레콤 점프AR 앱을 통해 디지털 페이커 콘텐츠를 즐기는 모습 /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세계적인 프로게이머 ‘페이커’ 이상혁 선수의 증강현실(AR) 기반 디지털 휴먼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이며, 자사 AR 앱 ‘점프 AR 플랫폼’을 미국 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회사 측은 국내 통신업체가 운영하는 AR 앱의 첫 북미시장 진출사례로, 향후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한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SK텔레콤은 전 세계적으로 두터운 팬덤을 구축하고 있는 T1 소속 프로게이머 페이커 이상혁 선수의 디지털 휴먼 콘텐츠를 12일부터 자사 점프AR 앱에서 공개한다.

SK텔레콤은 지난해 11월 e스포츠 비시즌 기간에 자사 혼합현실 콘텐츠 제작소인 점프스튜디오의 볼류메트릭 비디오 캡쳐( 기술로 페이커를 촬영, 실감나고 다채로운 모션을 가진 AR 기반 ‘디지털 페이커’를 구현했다.

디지털 페이커는 단순한 모션 외에도 페이커가 활약 중인 롤(LoL)게임 배경과 AR캐릭터를 합성해 게임 속 장면을 다양하게 연출하고, 팬사인회에서의 이벤트와 응원가 등 팬들과 소통하는 다양한 모습을 담아 평소에는 접하기 어려운 페이커의 색다른 모습 20종으로 구성됐다.

팬들은 언제 어디서든 다양한 디지털 페이커를 소환해 원하는 장소에 배치하고 마치 함께 생활하는 것과 같은 친밀한 경험을 하게 될 전망이다. 또 디지털 페이커와 함께하는 순간을 사진·동영상으로 촬영해 개인 SNS 계정에 공유하는 것도 가능하다.

SK텔레콤은 업계 최고 수준의 혼합현실 기술인 볼류메트릭 비디오 캡쳐 기술을 보유한 점프스튜디오를 통해 지난달 인기 트로트 가수 나태주의 디지털 휴먼 콘텐츠를 선보인 바 있으며, 이번 디지털 페이커를 비롯해 앞으로 다양한 스타와 셀럽을 활용한 디지털 휴먼 콘텐츠를 확대할 계획이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