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쎈트, 2세대 블록체인 기반 ‘오시리스 브라우저 iOS 1.2.1 버전’ 공개


어쎈트(ACENT) 재단은 오시리스 iOS 브라우저의 1.2.1 버전 업데이트를 공개한다고 7일 밝혔다.

어쎈트의 오시리스 브라우저는 2세대 블록체인 기반 브라우저로 광고 차단, 개인 정보 보호, 해외 VPN 기능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블록체인 기반 브라우저로서 브라우저 내 댑 렌더링을 지원하는 멀티월렛을 추가해 모바일에서도 블록체인 댑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향상된 경험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는 브라우저 UI를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개선했고, 어쎈트의 주요 파트너사 중 하나인 댑 토탈 마켓플레이스 '댑스토어'를 브라우저에 내장했다. 또한 광고 차단과 개인 정보 보호 기능이 강화된 오시리스 아머(OSIRIS ARMOR)를 추가해 향상된 보안 기능 설정을 선보인다.

시큐리티 브라우징 옵션을 추가해 방문 사이드와 쿠키 등 브라우저 사용에 불필요한 데이터를 디바이스에 저장하지 않는 보안 모드, 사용자 맞춤형 검색엔진을 추가했다. 

현재는 구글, 야후, 빙, 덕덕고 등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검색엔진들 중 하나를 오시리스 브라우저의 기본 검색엔진으로 설정할 수 있도록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어쎈트의 오시리스 iOS 브라우저는 지난 3월 정식 버전 출시 이후 2분기 다운로드 수가 1000% 이상 증가했다. 최근에는 구글 및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오류로 이용이 불가할 때 오시리스 안드로이드 브라우저는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비상용 브라우저의 역할을 수행하며 주목받았다. 

한편, 오시리스 브라우저의 기본 통화로 사용되는 어쎈트(ACE)는 지난 4월 30일 글로벌 5위 암호화폐 거래소 쿠코인(KuCoin)에 상장해 최대 5배(약 480%) 상승하며, 글로벌 투자자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