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식품의 ‘들기름 메밀막국수’와 ‘춘천식 메밀막국수’ / 사진=풀무원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들기름 메밀막국수’와 ‘춘천식 메밀막국수’가 지난 3월 말 출시 후 젊은 MZ세대로부터 호평을 받으며 30만 봉지 이상 판매했다고 14일 밝혔다.
풀무원의 신제품 들기름 메밀막국수와 춘천식 메밀막국수는 툭툭 쉽게 끊어지는 면이 아닌 1.4mm의 쫄깃한 면발을 구현해 젊은 MZ세대에게 인기다. 자칫 올드하게 느껴질 수 있는 전통 메뉴를 젊고 트렌디하게 재해석한 것이다.
풀무원이 조사 기관에 의뢰해 자체 분석한 결과, 풀무원 메밀막국수 2종을 구매한 연령대는 20~30대가 34.7%로 3분의 1 이상을 차지했고, 40대까지 더하면 약 70%에 이른다. 당초 50~60대에서 구매가 높을 것으로 예상했지만 20~30대 MZ세대와 40대 젊은 부부층에서 호응이 높았다.
풀무원식품 냉장FRM사업부 노혜란 PM(Product Manager)은 “이번 조사로 메밀막국수가 모든 MZ세대의 취향을 잡았다고 단정할 수 없지만, 올드한 전통 메뉴임에도 불구하고 젊은 세대에게 어필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수영 기자 swim@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