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토에버 ‘모빌진 클래식 4.4’, 자동차 기능안전인증 최고등급 획득

▲임양남 현대오토에버 차량전장SW사업부장과 이장섭 DNV 대표가 ASIL-D 인증 수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현대오토에버


현대오토에버는 소프트웨어(SW) 플랫폼 ‘모빌진 클래식(Mobilgene Classic) 4.4’가 글로벌 인증기관 DNV로부터 자동차 기능안전 국제표준(ISO26262) 인증 최고등급인 ‘ASIL-D’를 취득했다고 14일 밝혔다.

모빌진 클래식은 국제 표준 SW 플랫폼 오토사(AUTOSAR)를 기반으로 현대오토에버가 개발한 SW 플랫폼이다. 국내 주요 OEM 및 부품업체의 200종류 이상 제어기에 탑재돼 수많은 자동차 양산에 적용된 이력이 있고, 안전·편의·친환경 영역 및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에 확대 적용돼 품질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DNV의 자동차 기능안전 국제 표준 ASIL(Automotive Safety Integrity Level)은 자동차에 대한 기능안전 리스크 수준으로, D등급은 가장 높은 수준의 기능안전 인증을 받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임양남 현대오토에버 차량전장SW사업부장은 “모빌진 클래식은 현대오토에버가 2015년 개발 완료해 꾸준히 업데이트를 하는 SW 플랫폼으로, 현재까지 거의 무결점에 가까운 품질을 자랑하는 제품”이라며 “고객은 모빌진 클래식 SW 플랫폼을 통해 시스템의 안전을 입증받기 위한 시간·비용을 단축할 수 있고, 최종 소비자들은 안전한 미래차를 탑승하는 이점이 있다”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