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연동 경비처리 솔루션 전문기업 유니포스트(대표 김계원)는 자사 솔루션을 통해 풍산그룹의 SAP 전표 전자증빙, 결재 통합시스템을 구현했다고 밝혔다.
유니포스트는 2017년부터 풍산그룹에 경비처리 솔루션 ‘유니다큐(UniDOCU)’를 제공하고 있다. 풍산그룹은 유니포스트 솔루션을 통해 SAP 비용 전표, 통합 결재, 세금계산서 발행, 세금계산서 수집, 전자계약 서비스를 관리하고 있다.
풍산그룹은 유니포스트의 경비처리 솔루션을 통한 웹 기반 전표, SAP 생성 전표, 물류, 수출 대상 업무에 대해 모든 전표를 증빙과 함께 결재하는 통합 전자결재 프로세스를 확립했다. 이를 통해 업무의 낭비요소를 제거하고 업무처리의 효율성, 투명성, 신속성 및 데이터 정확성 향상을 통한 비용절감과 업무생산성 향상을 실현했다.
유니포스트는 4년간 풍산그룹에 통합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과 업무 효율성 향상을 위한 솔루션 기능 개선작업도 지속하고 있다.
김계원 유니포스트 대표는 “SAP 전자증빙 솔루션은 연동과 통합이 중요한 시스템임에도 매입 세금계산서와 법인카드 수집, 비용전표 생성 및 결재, 비용지급 처리, 세금계산서 발행과 역발행까지 따로 해 하자보수와 유지관리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고객이 많다”며 “유니포스트 솔루션은 원스톱으로 통합 관리돼 복잡한 SAP 전자증빙 솔루션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