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토에버-동반성장위원회, 협력사 ESG 지원사업 협약 체결

맞춤형 지표 개발, 교육, 역량 진단, 컨설팅 등 협력사 ESG 종합 지원

강동식 기자 2021.06.09 15:29:13

▲서정식 현대오토에버 대표(왼쪽)와 권기홍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이 9일 협력사 ESG 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현대오토에버


현대오토에버(대표 서정식)와 동반성장위원회(위원장 권기홍)는 9일 ‘2021년도 협력사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동반위가 2019년부터 추진해온 ‘협력사 CSR 평가 지원사업’을 올해 협력사 ESG 지원사업으로 개편 후 최초로 체결하는 협약이다.

현대오토에버는 협력 중소기업의 ESG 대응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상생협력기금을 출연하고, 동반위와 함께 IT 업종 맞춤형 ESG 평가지표 개발, ESG 교육 및 역량 진단, 현장실사(컨설팅), 평가 등을 종합 지원한다.

ESG 평가지표 준수율이 우수한 협력 중소기업에게는 동반위 명의의 ‘ESG 우수 중소기업 확인서’가 발급되며, 현대오토에버는 ESG 우수기업을 대상으로 판로확대 지원 및 맞춤형 상생협력 프로그램 제공 등의 추가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오토에버는 협력사와의 상생협력을 위해 ▲협력사의 대출이자를 경감할 수 있는 금융지원 ▲개발·용역 납품대금의 10일 이내 현금성 결제율 100% 지급 ▲건강검진, 동반성장몰, 상조서비스 등의 복리후생 지원 ▲채용장려금, 온라인 교육 등의 인력채용 및 계발 지원 ▲구매상담회, 솔루션데이 개최를 통해 세일즈 확보 지원 등 다양한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현대오토에버는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 등급을 달성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