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자본 국밥 체인점 일품양평해장국, 6월 전국 8개 가맹점 오픈


국밥 프랜차이즈 '일품양평해장국'은 광주상동점, 답십리점, 어동산cc점, 광화문점, 태백점, 전남함평점, 향남점, 문경하리점의 8개 지점이 6월 중 오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일품양평해장국은 소자본, 1인 창업 브랜드로 많은 상담이 이뤄지고 있다.

일품양평해장국은 소형 매장에서도 규모 대비 안정적인 매출을 달성하고 있다. 일품양평해장국은 호불호 없는 메뉴인 국밥 전문 프랜차이즈로 해장국류, 전골류, 사이드메뉴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일품양평해장국은 높은 창업비용에 대해 발생되는 창업주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서 창업비제로, 양평해장국 세트 지급, 현금 지급, 인테리어 제로 등 상생 경영을 펼치는 소자본 창업 아이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일품양평해장국은 교육비, 가맹비, 계약이행보증금, 감리비, 광고분담금이 모두 0원인 창업비제로 프로모션을 통해 부담스러운 창업비용을 줄여준다. 신규 창업의 경우는 30평 이하 매장일 시 현금 500만 원 지급, 30평 이상 매장일 시에는 300만 원 현금을 지급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업종변경 창업의 경우에는 일품양평해장국의 양평해장국 완제품 120인분을 무료로 지급하는 프로모션과 더불어 인테리어, 주방기물, 의자, 탁자 등 기존 집기를 모두 사용할 수 있어 간판 사인물 변경 비용인 250만 원으로 창업이 가능한 인테리어 제로 프로모션을 계속하고 있다.

인테리어 제로 프로모션은 불경기로 운영이 어려운 자영업자들이 재창업을 결정할 수 있도록 금액적, 시간적인 면에서 도와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기존에 사용하던 인테리어, 주방기물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어 부가적인 비용의 소모를 낮춰 창업비용의 거품이 줄어든다. 빠르게 업종변경 창업 후 다시 운영을 할 수 있어 시간적인 절약도 가능하다.

일품양평해장국의 메뉴인 국밥 특성으로 인해 요리에 어려움을 느낄 수 있지만, 원팩 완제품 시스템으로 메뉴 조리에서 따로 발생하는 어려움은 없다는 평가다. 본사가 가맹점에 원팩의 완제품을 공급해 가맹점은 이를 끓이는 방법으로 쉽고 빠르게 메뉴를 완성할 수 있다.

그로 인해 고객에게 빠르게 메뉴를 제공할 수 있어 주문량이 집중되는 피크타임에도 강성하다. 또한, 누구나 메뉴를 쉽게 완성할 수 있기에 초보 창업주도 원활한 가맹점 운영이 가능하고 전문적인 주방 인력이 필요하지 않아 인건비를 절감할 수 있으며, 1인창업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일품양평해장국’의 창업정보 및 창업 상담 등은 전화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